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겨울왕국2> 이야기 출연진 미술 총평 수상

by 쯩이맘 2024. 8. 5.

 

겨울왕국 2 포스터



<겨울왕국 2> 이야기 요점

전작의 <겨울왕국>인 역대 애니메이션 박스오피스 1위 타이틀을 계승하여 다시 또 한 번 대성공한 <겨울왕국 2>를 다시 이야기해보려 한다.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58번째 장편 애니메이션으로 1편이 낫다는 쪽과 2편이 낫다는 쪽이 있지만 아마도 그건 전편의 <겨울왕국>이 역대적 흥행을 거두었기 때문일 것이다. 1편의 주인공 안나였다면, 2편의 주인공은 더블 구조로 안나, 엘사를 둘 다 내세운다.
평화로운 아렌델 왕국에 의문의 목소리가 엘사를 부르고, 모든것은 과거에서 비롯됐음을 깨달은 엘사는 비밀과 진실을 찾아 떠난다. 안나도 언니를 혼자 보낼 수 없다며 같이 동행하기를 원하며 숨겨진 비밀을 찾기 위해 크리스토프, 올라프 그리고 스벤과 함께 위험천만하고 놀라운 모험을 떠나게 된다. 스벤의 썰매를 타고 험한 길을 헤쳐나가나, 4가지 정령의 입구에 도착하며 바람의 정령, 땅의 정령, 불의 정령, 물의 정령을 마주하게 된다. 엘사의 마법으로 하나씩 해결 내가며 이야기는 전개된다.
그런데 엘사는 노덜드라 족 전승에서 알게 된 5번째 정령이 자기임을 알게 되고 안나에게 "5번째 정령은 자연과 사람을 이어주는 다리와 같은데, 다리는 양쪽 연결점이 필요하고 자신과 안나는 그 양쪽 연결점이 되어야 한다"라고 말하며 여기에 남아 자신이 노덜드라의 자연의 연결점이 되고 안나는 아델라로 돌아가 인간의 연결점이 되어야 한다는 의지를 내보인다.
언니의 자리를 이어받아 여왕으로 즉위하며 아렌델 왕국의  평화가 찾아온다.


<겨울왕국2> 출연진(성우) 미술

1편에 이어 2편도 같은 성우들이 맡았다. 엘사 목소리는 소연 성우가, 안나의 목소리는 박지윤 성우가, 크리스토프 목소리는 장민혁 성우가    맡았다. 목소리가 주는 힘이 엄청나기 때문에 관객들은 전편에 들었던 성우들의 목소리가 익숙하고     오래 기억되기 때문에 특히 애니메이션에서는 더더욱 성우의 역할이 중요하다.
엘사역의 소연성우는 "2편 더빙을 하기 전 1편이 너무 잘 돼서 사람들의 기대치가 매우 높은 상태라 부담도 있었다."라며 밝히봐도 있다.  
겨울왕국은 미술면에서 전작인 <라푼젤>과 많이 비교되었는데,<라푼젤>과 비교했을 때 눈썹의 움짐임이나 쇄골과 목 근육이 더욱 세세해지고 도드라지는 것을 볼 수 있다. 피부표현도 향상되고 엘사의 머리카락도 420,000가닥으로 라푼젤의 머리카락이 27,000가닥이었던 거에 비하면 상당히 향상된 수준이라 볼 수 있다. 눈의 CG도 상당한데 제작진들은 엘사의 눈을 제작하기 위해 캘리포니아 공대의 케네스 리브렉트 박사의 눈 결정체의 대한 강의도 들었다고 한다. 엘사가 얼음성을 짓는 장면을 CG로 작업할 때 프레임당 132시간이 걸렸다고 한다.
미술감독이 의상에도 신경을 많이 썼다고 하는데 특히 엘사의 옷은 장인수준에 가깝다고 볼 수 있는데   전편에서 두 자매의 옷이 큰 열풍으로 어린아이들 사이에서 인기돌풍이었는데  2편에서는 1편에서 드레스만 입던 엘사가 레깅스 의상을 입고 등장해 놀라움을 선사하기도 했다. 머리 스타일도 헤어 스타일리스트를 따로 초빙하여 진행했다고  한다.

<겨울왕국 2> 총평과 수상


  <겨울왕국2>에 대한 총평은 1편만큼이나 큰 관심 속에서 좋은 총평들로 관심을 모았다. 뉴욕 포스트는 [이 영화로 디즈니는 불가능을 가능케 했다. 놀라운 애니메이션 뮤지컬 속편을 드디어 만들었다.]라고 했으며, The  Atlantic은  [이번 속편은 1편만큼의 레벨에 오를 만큼의 인상주의적인 면들도 나온다. ]라고 좋은 평을 내놓았다.
<겨울왕국 2>는 개봉과 동시에 사전 예매량 110만 장을 돌파하며 국내 박스 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관람객 평점은 9.32로 시작과 동시에 출발이 좋았다. 첫날 반응은 매우 뜨거웠는데 "역시는 역시였다 1편만큼 재밌었다", "기대한 만큼 만족스러웠다", "엘사가 성장한 모습으로 행복한 길을 선택한 것 같아 만족스러웠다", "음악에 취했다", "이토록 완벽한 속편이라니", "두말할 것 없이 최고의 영화다"등 한 줄 혹평이 쏟아졌다.
<겨울왕국 2>의 평점을 보면 네이버 8.69점(23790명), 다음 7.3점(2546명), 전문가 6.75점(8명), IMDb 6.8점(169000명), 로튼 토마토 비평가 지수 77%(336명), 사용자 스코어 92%(25000명), 레터박스 별 3.2개(241000명), 키노라이츠 좋아요 85%/별로 예요 15%, 왓챠 피디아 별 3.6개(16만 명), 또우반 7점(36만 명)으로 평가되었다.
<겨울왕국 2>의 수상내역을 보면 '애니어워드 47회 최우수 애니메이션 효과상', '장편 애니메이션 성우상'을 수상했고 '산타 바바라 35회 국제 영화제 버라이어티'상을 수상했다.